1) 심리상담치료란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전문 상담치료자와 일대일 만남을 통하여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과정입니다. 아울러 숨어있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개인의 정서적, 심리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내담자가 지닌 증상과 문제가 실제적으로 호전되도록 할 뿐 아니라, 나아가 내담자의 증상과 인간관계의 문제를 유발하는 행동방식, 사고방식, 감정의 문제들을 깊이 있게 다루어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심리상담치료과정에서의 상담내용에 관한 사적인 비밀보장은 철저하게 유지됩니다.

2) 치료대상

< 청 소 년 >
시험,성적,입시장애증후군으로 힘든 청소년
진로나 직업문제로 고민인 청소년
집단따돌림이나 친구문제를 겪고 있는 청소년
성격 및 대인관계로 고민하는 청소년
매사에 짜증나고 의욕 없고 우울증이 있는 청소년(depression)
늘 걱정되고 불안해하는 청소년(anxiety disorder)
강박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고민하는 청소년
(obsessive-compulsive disorder)
이성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
충동조절이 안 되는 품행장애 청소년(conduct disorder)
약물남용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
정신증이 있는 청소년(schizophrenia, schizotypal disorder)
가족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

< 성 인 >
늘 의욕이 없고 우울증이 있는 성인
두통, 이명, 소화불량, 가슴통증 등의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성인
늘 걱정되고 불안해하는 성인
강박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고민하는 성인
식욕부진 또는 폭식으로 고민하는 성인
불면으로 힘들어하는 성인
부부갈등으로 고민하는 성인
성격 및 대인관계로 고민하는 성인

3) 치료과정

담당 상담치료자와 일대 일로 만나 주 1회의 횟수로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1회 상담시간은 50분 정도입니다. 기간이나 횟수는 개인에 따라 다르며, 이는 초기에 면밀한 평가와 검토를 거쳐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짧은 경우에는 수회에서 20회 내외, 길어지는 경우에는 수십 회에서 수백 회까지 다양합니다.
보호자(부모님)면담은 규칙적으로 치료 4회에 1회씩 이루어집니다. (단 필요시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청소년은 위의 증상이 호전되어 학습에 대한 의욕이 생기면 심리학습치료를 합니다.